· TODAY : 7
· TOTAL : 477840
카테고리 :

보도자료 봉심이족발, 어머니 마음 담은 ‘국민 건강야식’
2013-05-10 11:01:00
봉심이족발 <> 조회수 2844
112.219.76.2
봉심이족발, 어머니 마음 담은 ‘국민 건강야식’

서울경제 | 2013.04.03 오전 10:51




맛과 청결, 신선한 재료 사용해 다양한 고객서비스 제공

우리나라는 밤이 발달한 특이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데 야식과 배달 문화는 외국인들이 인상 깊었던 한국문화로 꼽는다. 얼마 전 미국 CNN이 발표한 ‘서울이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도시인 50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특집보도에서도 외국인의 시각에서 본 한국문화로 야식이 소개된 바 있다.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한 야식메뉴들이 하나 둘 주목을 받으며 미식가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 야식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족발은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혈액을 만들고 모유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해 임산부와 수유부들에게 좋은 보양식으로 선호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족발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봉심이족발(대표 김양호 www.bongsimi.com)은 그 맛과 신속 푸짐한 서비스로 입소문을 타며 주목을 받고 있다.

봉심이족발은 품질 좋은 원재료를 사용해 당일 제조 당일 판매를 지향하는 운영전략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사업초기 절반 이상을 버릴 만큼 손해를 보기도 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김양호 대표는 “돈을 따라가지 말고 맛을 추구하고 있기 위해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100% 국산 암퇘지 생족만을 쓰고 있다”며 “손님의 입맛은 속일 수 없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들의 신뢰이며 이는 제품 장수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아이템의 차별화 또한 중요한 승부수로 삼았다. 외식업계에서도 대중적인 아이템으로서 족발의 차별화는 성공을 위한 중요한 전략포인트로 꼽힌다.

한 입에 쑥 들어갈 정도로 적당한 크기와 먹음직스러운 빛깔은 맛을 배가 시키는 시각적인 효과가 있으며 특유의 노하우를 고안해 고기냄새를 없애고 은은한 향을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봉심이족발은 뒷맛의 텁텁함을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천연 재료와 생약재료를 사용한 육수는 매일 새롭게 보충된 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를 통해 부드럽고 쫄깃한 맛은 방문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노원구와 도봉지역 일대의 대표적인 ‘노원구맛집’, ‘노원맛집’ 등으로 불리고 있다.

한편 봉심이족발은 고객의 입장에서 경영한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현재의 구석진 곳에 있는 점포를 메인 도로로 확장 이전한 후에 프랜차이즈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아이닷컴 장원수 기자 jang7445@hankooki.com